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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

전자서명법에 의한 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6대 인증기관(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 전자인증 등)이 발급하는 인증서로, 일반 전자 상거래에서 사용하는 서명으로 명날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습니다.


주민등록증과 비교

공인인증서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포함되는데, 주민등록증의 자료와 다음과 같은 비교가 가능합니다.

  • 소유자이름 (주민등록증의 이름)
  • 일련번호 (주민등록증 주민등록번호)
  • 소유자의 공개키 (주민등록증의 자문)
  • 인증기관의 전자서명 (주민등록증의 동사무소 날인)


공인인증서 활용이점
  • 전자서명 인증을 통한 상대방의 신원확인
  • 전자문서 교환에 따른 위변조 방지
  • 전자문서 수신에 대한 부인방지
  • 데이터의 암호화를 통한 정보의 비밀성 유지

공인인증서 발급절차

1: 신청자 작성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작성

엔포스(주) (http://www.enforce.kr)에 접수하여

공인인증서비스 신청서 작성합니다.


2: 서류준비

인증서 발급신청 관련 서류준비

  • 공인인증서비스신청서
  • 사업자등록증사본
  • 법인인감증명서
  • 대표자신분증사본


3: 방문접수

엔포스 방문접수

  • 공인인증서비스신청서
  • 신원확인 관련서류제출
  • ※ 당사 이용시 20% 할인


4: 발급확인

[공인인증서비스처리확인서] 발급확인

'공인인증서비스 처리 확인서' (사용자 ID, 비민번호)를 받습니다.


5: 인증서 발급

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http://www.tradesign.net/